목차
⦁ <해양 수족관>바다의 세계
⦁ 다양한 볼거리
⦁ 관람느낌
리스본의 현대적인 해안 지역인 나소이스 공원에 위치한 해양 수족관은 엑스포 98을 위해 개발되었으며 바스코 다 가마 타워 및 리스본 파빌리온을 포함한 다른 주요 장소들이 주변에 둘러싸여 있습니다.
<해양 수족관>바다의 세계
나소이스 공원의 중심에 있는 리스본 해양 수족관은 바다를 주제로 한 리스본 세계 박람회인 엑스포 98을 위해 유명한 건축가 리처드 로저스가 디자인하여 1998년에 개장되었습니다. 해양 수족관은 내부 전시물과 주변 해안가의 멋진 전망을 제공하는 대형 유리 패널을 특징으로 하는 눈에 띄는 구조가 특징입니다. 해양 수족관의 중심에는 다양한 해양 생물이 서식하는 세계에서 가장 큰 중앙 탱크 중 하나인 거대한 중앙 탱크가 있습니다. 탱크는 다양한 해양 생태계를 주제별 전시물로 나눠져 있습니다. 포르투갈 리스본 해양수족관의 눈에 띄는 특징 중 하나는 인상적인 다양한 해양 생물이 서식하는 숨이 막힐 정도로 아름다운 주요 탱크입니다. 면적이 1,000입방미터이고 깊이가 7미터에 달하는 탱크는 태평양, 대서양, 인도양, 남극해 등 다양한 해양 서식지를 모방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 방식은 서로 다른 해양 생태계의 상호 연결성을 강조할 뿐만 아니라 자연 서식지를 반영하는 환경에서 여러 종류의 생태계를 관찰할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 이 멋진 생물의 먹이 습성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매일 먹이주기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어린이와 함께 여행하는 가족을 위해 리스본 해양 수족관은 어린이들에게 바다 보존의 중요성에 대해 즐겁게 교육할 뿐만 아니라 교육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제공합니다. 어린이들은 해양 생물의 다양성, 기후 변화의 영향, 그리고 지구의 귀중한 자원을 보호하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에 대해 배울 수 있습니다.
다양한 볼거리
해양수족관이 개장한 이후 리스본 문화 경관의 상징적인 부분이 되어 수백만 명의 방문객을 유치하고 해양 연구 및 교육의 핵심 센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해양 보존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해양 생태계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의 주요 장소입니다. 관람 시간은 월요일~금요일까지 오전 10시~오후 7시이며, 토요일 및 일요일은 오전 10시~오후 8시까지 관람할 수 있습니다. 입장료는 성인은 약 19유로이며, 어린이(4~12세)는 약 13유로, 4세 미만은 무료입니다. 주요 볼거리는 상어, 가오리, 수많은 물고기를 포함한 다양한 종의 서식지가 있으며, 산호초, 심해 서식지와 같은 생태계를 볼 수 있습니다. 터치 풀과 멀티미디어 프레젠테이션을 갖춘 교육용 전시물이 있으며, 방문객들이 다양한 해양 동물의 먹이를 직접 줄 수 있는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해양수족관은 또한 다양한 보존 단체와 협력하여 멸종 위기에 처한 종과 그 서식지를 보호하기 위한 세계적인 노력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환경 의식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대에 리스본 해양수족관은 해양 보존과 인식을 증진하려는 노력에 깊은 인상을 받을 것입니다. 이 시설은 플라스틱 오염을 줄이고 지속 가능한 어업 관행을 장려하기 위한 계획을 통해 해양 보존과 관련된 연구 및 교육, 예술 작품의 설치물을 볼 수 있습니다. 강변을 따라 플라스틱을 재활용 재료로 만든 작품을 포함하여 바다를 주제로 한 공공 예술 작품들을 볼 수 있습니다. 강변을 따라 환경 단체가 주최하는 워크숍이나, 많은 지역 단체가 강둑을 따라 청소 행사를 개최하기도 합니다.
관람 느낌
리스본 해양 수족관은 아름다운 타구스 강 근처에 위치해 있어 경치 좋은 강변 산책을 위한 완벽한 장소입니다. 해양 생물의 경이로움과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전시부터 교육 프로그램, 해양 생태계의 해양 보호의 본질을 볼 수 있습니다. 해달과 펭귄의 귀여운 모습과 자유롭게 날아다니는 새들, 조명에 비친 투명한 해파리, 환상적인 해마의 모습은 어느 각도의 사진도 작품으로 만들 수 있을만큼 멋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바닥에 앉아 바다 생물들이 유영하는 것을 보고 있는 모습도 새롭습니다. 또한, 바다의 아름다움과 환경 보존의 취약성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느낄 수 있습니다. 플라스틱 오염과 같은 시급한 환경 문제에 참여할 수 있는 훌륭한 기회이기도 합니다. 탐험과 플라스틱 재활용 교육을 결합하여 아름다운 타구스 강을 따라 의미 있고 영향력 있는 경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강변에 위치한 케이블카는 해안가를 따라 다양한 명소를 연결하여 공원 위로 경치 좋은 관람을 제공하고 바스코 다 가마 다리와 바다의 탁 트인 전망을 즐길 수 있도록 합니다. 환상적인 일몰은 해가 강 위로 떠올라 아름다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 가족, 연인, 모두에게 환상적인 볼거리로 특히 인기가 있습니다. 케이블카 체험과 해양 박물관을 결합하면 리스본에서 즐거운 관광을 하루 동안 즐길 수 있으며, 현대적인 명소와 도시의 역사 깊은 과거가 어우러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