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 브라가 역사 바로 알기
⦁ 알려주고 싶은 곳
⦁ 알고 보면
포르투갈에서 가장 오래된 도시 중 하나인 브라가는 20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포르투갈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브라가> 역사 바로 알기
포르투갈에서 가장 오래된 도시 중 하나인 브라가는 로마, 중세, 종교 유산이 혼합된 풍부한 역사를 자랑합니다. 기원전 16년 로마인들이 브라카라 아우구스타로 설립한 이곳은 중요한 행정 중심지였으며, 종교적인 중요성 때문에 종종 포르투갈 로마라고 불리는 중요한 교회 중심지가 되었습니다. 12세기에 건축된 브라가 대성당은 로마네스크 양식, 고딕 양식, 바로크 양식과 풍부한 신성한 예술품 컬렉션이 혼합된 이 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대성당 중 하나입니다. 또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이자 바로크 건축물의 작품인 봄 제수스 두 몬테가 있습니다. 이곳은 브라가의 정신적, 건축적 탁월성을 반영하는 도시의 탁 트인 전망을 제공합니다. 또한 19세기에 건설된 사메이루 성모 성소는 브라가의 지속적인 종교적 영향력을 보여줍니다. 이곳은 포르투갈에서 가장 중요한 마리아 성지 중 하나이며 순례지로서 도시의 유산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로마 유적, 중세 교회, 바로크 양식의 성지, 활기 넘치는 종교적 전통이 혼합되어 포르투갈의 문화 및 영적 중심지로서의 명성을 얻고 있습니다. 로마 건국부터 이베리아 기독교화의 역할까지, 중세 독립 투쟁부터 현대적 재창조까지, 브라가는 포르투갈 역사에서 가장 중요한 발전의 중심지였습니다. 여러 로마 도로의 교차로에 있는 전략적 위치로 인해 포르투갈 북부와 현대 스페인 갈리시아의 대부분을 포함하는 갈레키아 지방의 중요한 행정 및 군사 중심지가 되었습니다. 브라카라 아우구스타는 서기 첫 몇 세기 동안 포럼, 목욕탕, 사원 및 기타 전형적인 로마 건축물을 자랑하는 중요한 도시 중심지로 성장했습니다.
알려주고 싶은 곳
브라가에 있는 명소 중 알려주고 싶은 곳은 봄 제수스 두 몬테는 브라가의 심장 같은 상징적인 장소 중 하나이며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이자 바로크 건축의 걸작입니다. 십자가의 길을 상징하는 분수와 예배당이 있어 영적으로 장소입니다. 12세기에 건축된 브라가 대성당은 포르투갈에서 가장 오래된 대성당이며 건축학적 아름다움과 역사적 중요성으로 인해 꼭 방문해야 할 곳입니다. 대성당은 로마네스크 양식, 고딕 양식, 바로크 양식이 혼합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인상적인 종교 예술품과 조각품 컬렉션을 갖추고 있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메이로 성모 성지는 언덕 꼭대기에 위치하고 있으며 19세기에 포르투갈에서 가장 중요한 순례지 중 하나입니다. 주변 풍경의 아름다운 전망과 함께 평화로운 정원이 있어 평안함이 있는 조용한 장소입니다. 막시미누스의 로마 온천 및 브라카라 아우구스타는 수많은 관광객들이 몰리는 곳으로써 로마 제국 시대 브라가의 중요성을 엿볼 수 있게 해 줍니다. 포르타 노바의 아치는 18세기에 지어졌으며 사진 촬영지로도 인기가 있는 장소입니다. 상점, 카페, 유서 깊은 건물로 가득한 브라가의 매력적인 구시가지를 느낄 수 있습니다. 라이오 궁전은 바로크 건축물로 아줄레주 타일로 장식되어 있으며 브라가의 예술 및 문화 역사를 보여주는 박물관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대주교의 궁전 근처에 위치한 산타바바라 정원은 아름다운 울타리, 다채로운 꽃을 보면서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궁전입니다.
알고 보면
브라가는 수천 년 전부터 사람이 살았다는 역사가 있는 도시인만큼 오래된 거리를 걷는 것만으로도 수백 년의 역사를 느낄 수 있습니다. 웅장한 계단이 있는 언덕 꼭대기에 위치한 봄 제수스 두 몬트를 방문하면 신선한 공기가 기분을 더욱 상쾌하게 하며, 한 걸음 한 걸음마다 상징적인 돌조각으로 둘러싸여 있고 정상의 탁 트인 전망이 숨이 막힐 정도로 아름답고 평화로움에 감동적인 순간을 느끼게 됩니다. 공화국 광장에서는 대학교에서 나온 학생들로 붐비며, 거리로 넘쳐나는 카페들, 웃음소리, 커피를 마시며 모인 친구들의 모습이 지역의 따뜻함과 활기찬 모습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브라가 대성당부터 라이오 팰리스의 웅장한 바로크 디자인에 이르기까지 브라가의 예술적 장인정신은 방문객들의 예술적 가치를 한 층 더 상승시켜 주며 감동을 줍니다. 브라가는 축제, 종교 행렬 등 다양한 행사에 참여할 수 있으며 잘 알려지지 않은 구시가지를 걷다 보면 바깥의 분주한 세상과는 다르게 고요하고 소소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여행에서 빠지면 안 되는 지역 특산물인 바깔라우 아 브라가 또는 파파스 드 사라불유와 같은 특별한 요리를 맛보면 브라가의 여행이 한층 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지금의 브라가에는 유명한 소프트웨어의 기업인 프리마베라, 비즈니스 소프트웨어 솔루션 SA, 독일의 보쉬 연구소, 국제 이베리아 나노기술 연구소가 위치해 있는 만큼 경제적인 발전을 기대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