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도우루 와인>역사, 지역 관광, 체험하면서

by 포토리의 스토리 2024. 9. 25.

목차

⦁ <도우루 와인>의 역사

⦁ 지역 관광

⦁ 체험하면서

도우루 밸리의 역사적 맥락, 지역 포도 재배의 발전, 포트 와인의 중요성, 그리고 와인 생산지부터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이르기까지 도우루 와인의 역사적 배경에 대해 알아봅니다.

도우루 와인

<도우루 와인>의 역사

포르투갈 북부에 위치한 도우루 와인 지역은 1756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와인 산지 중 하나입니다. 도우루 밸리의 포도 재배는 로마 시대로 거슬러 올라가지만, 이 지역은 영국 상인들이 포르투갈 와인을 수입하기 시작한 17세기에 유명해졌습니다. 이때 영국과 프랑스 간의 긴장으로 인해 프랑스 와인 무역이 중단되어 포르투갈 와인에 대한 수요가 급증했습니다. 17세기에 와인을 강화하는 관행으로 발효를 멈추기 위해 브랜디를 첨가하기 시작되었고, 이로 인해 포트 와인이 생산되었으며, 이 스타일은 도루 지역이 여전히 가장 유명합니다. 와인의 강화는 운송 중에 와인을 보존할 뿐만 아니라 와인에 풍부하고 달콤한 맛을 부여하여 영국과 그 외 지역에서 믿을 수 없을 만큼 인기를 얻었습니다. 포트 와인과 기타 다양한 우수한 테이블 와인을 생산하는 것으로 유명한 도우루 밸리는 포도 재배가 풍부할 뿐만 아니라 숨 막히는 풍경도 자랑합니다. 이 지역의 역사, 문화적 중요성, 인상적인 와인 제조 전통 덕분에 이곳은 문화적 풍요와 아름다운 경치를 모두 추구하는 관광객에게 중요한 목적지가 되었습니다. 도우루의 지형은 포도 재배에 있어 축복이자 도전입니다. 토양은 주로 편암으로 이루어져 있어 포도나무가 뿌리를 깊게 자라게 하여 뛰어난 농도의 포도를 생산합니다. 2001년 유네스코는 도우루 와인 지역을 세계문화유산으로 인정하고 수세기에 걸친 와인 제조를 통해 형성된 문화 경관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지역 관광

도우루는 와인, 역사, 자연의 아름다움이 어우러진 독특한 조합 덕분에 포르투갈에서 가장 인기 있는 관광지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와인 농장 도우루 밸리에는 방문객들이 농장을 둘러보고 와인을 맛보고 와인을 만드는 과정을 배울 수 있는 퀸타스라고 알려진 다양한 와인 산지가 있습니다. 퀸타 두 크라스투 농장은 고품질 와인과 도우루 강의 아름다운 전망으로 유명하며 가이드가 제공하는 관광과 시음, 고급 숙박시설을 제공합니다. 퀸타 두 발라두 농장은 1716년에 혁신을 이루었으며 초현대적인 와인 양조 방식과 수세기 전통을 결합했습니다. 방문객들은 와이너리를 방문하고 와인을 맛볼 수 있으며 호텔에 머물 수도 있습니다. 퀸타 드 라 로사 농장은 가족이 운영하는 농장으로 와인 시음뿐만 아니라 올리브 오일 시음과 강변숙박시설도 제공합니다. 도우루 계곡을 경험하는 가장 인기 있는 방법 중 하나는 보트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하루의 짧은 여행부터 며칠의 여행까지, 보트 여행은 마을 전역의 계단식 포도원과 계곡에 있는 멋진 전망을 제공합니다. 도우루 밸리는 와인 시음과 관광을 위해 다양한 퀸타스에 자주 들릅니다. 도우루 밸리는 해변을 따라 운행되며 계곡의 포도원, 올리브 과수원, 아몬드 나무를 넓게 볼 수 있습니다. 포르투와 페소 다 레구아 시를 오가는 기차 여행은 특히 인기 있으며 방문객들이 이 지역을 탐험할 수 있습니다. 라메구는 언덕 꼭대기에 위치해 도시와 주변 정거장의 전경을 볼 수 있는 멋진 노사 세노라 두스 레메디오스 보호구역을 포함한 바로크 양식으로 유명합니다. 페소 다 레구아는 18세기부터 포트 와인 무역의 중요한 중심지였으며, 도우루 박물관이 있어 방문객들이 이 지역의 역사와 와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도우로 밸리의 험준한 지형으로 하이킹 및 야외 활동 장소로 인기가 있습니다. 포도원과 언덕을 따라 여러 개의 구불구불구불한 산책로가 있으며, 조류 관찰과 자연 관광도 인기가 높으며 독수리, 매, 수달 등 다양한 야생 생물이 서식하는 계곡입니다.

체험하면서

포르투갈의 도우루 밸리는 자연의 아름다움과 대대로 내려오는 역사, 다양한 와인과 전통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는 곳입니다. 넓고 고요한 강이 앞으로 뻗어 있고, 그 옆에는 끝없이 솟아오르는 것처럼 보이는 계단식 언덕이 있고, 계절에 따라 색깔이 변하는 포도원이 새겨져 있습니다. 포도원을 거닐면서 수세기 동안 거의 변하지 않은 전통적인 와인 제조 과정에 대해 배우게 됩니다. 험준한 지형에서는 기계화 농업이 어렵기 때문에 아직도 포도를 손으로 수확하고 있습니다. 줄지어 늘어선 포도나무 사이의 좁은 길을 걷다 보면 이곳에서 생산되는 와인 한 병에 들어가는 수고와 정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수백 년 된 와인 제조 전통과의 깊은 연관성이 현지인들의 따뜻함과 결합되어 진정한 몰입형 경험을 선사합니다. 포트 와인과 테이블 와인이 숙성되는 거대한 오크통과 스테인리스 스틸 통을 볼 수 있는 와인 저장고 투어도 매력적이지만 하이라이트는 와인 시음 그 자체입니다. 햇볕이 잘 드는 안뜰에 앉아 강렬한 레드 와인과 상징적인 달콤한 포트 와인을 마시며 가벼운 바람, 깊은 휴식과 만족감을 느끼지 않을 수 없습니다. 도우루 강을 따라 크루즈를 즐기고, 고요한 풍경에 몸을 담그면 평화로움과 자연에 대한 감상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여행을 떠난 후에도 오랫동안 함께할 맛, 문화, 시대를 초월한 우아함의 여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