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 코메르시우 광장 소개
⦁ 주변 추천 장소
⦁ 광장을 다녀온 후
타구스 강에 위치한 코메르시우 광장은 포르투갈 리스본에서 가장 상징적이고 역사적으로 중요한 광장 중 하나입니다.
<코메르시우 광장> 소개
코메르시우 광장의 부지는 원래 15세기 후반부터 포르투갈의 왕궁이었던 리베이라 궁전이 차지하고 있었습니다. 이 궁전은 마누엘 1세의 명령으로 지어졌으며 당시의 건축적 경이로움을 보여주었고, 해군 원정대와 외국 고위 인사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강 근처에 전략적으로 위치해 있었습니다. 이는 바스코 다 가마와 같은 탐험가들이 인도와 다른 나라들과 무역로를 개척하기 위해 나섰던 포르투갈의 대항해 시대를 반영한 것입니다. 1755년 11월 1일, 리스본은 리베이라 궁전을 포함한 도시의 대부분이 지진으로 인해 파괴되었습니다. 그 후 이 사건은 유럽 역사상 가장 중요한 도시 계획 프로젝트 중 하나의 길을 열었습니다. 요셉 1세의 총리였던 폼발 후작은 재건 노력을 이끌었고, 코메르시우 광장이 될 곳의 건설을 감독했으며, 광장의 세 면을 형성하는 인상적인 대칭형 건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이 건물은 원래 정부 사무실과 무역 관련 기관으로 사용되었습니다. 광장 중앙에는 1775년에 제막된 요셉 1세 왕의 승마 동상이 있습니다. 조각가 조아큄 마샤두 드 카스트로가 디자인한 이 동상은 지진 이후 국가 재건 동안 왕의 리더십을 상징하며 의미가 있습니다. 광장의 또 다른 중요한 특징은 리스본의 바이샤 지구로 가는 관문 역할을 하는 개선문인 아르코 다 루아 아우구스타입니다. 이 개선문은 1873년에 완공되었으며 지진으로부터 도시가 회복된 것을 기념합니다. 바스코 다 가마와 폼발 후작을 포함한 역사적 인물의 조각상이 이 개선문을 장식하여 포르투갈의 대항해 시대와 재난에 대한 회복력을 기리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주변 추천 장소
코메르시우 광장의 북쪽 끝에 있는 아르코 다 루아 아우구스타는 리스본의 역사를 더 깊이 알 수 있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아치 꼭대기까지 올라가 광장, 바이샤 지구, 타구스 강의 멋진 전망을 보며 빨간 지붕의 집과 반짝이는 강을 바라보면 아름다움에 흠뻑 빠져들게 합니다. 도보로 조금만 걸어가면 리스본 대성당이 가까이 있습니다. 이곳은 12세기에 지어진 이 도시에서 가장 오래된 교회입니다. 로마네스크와 고딕 양식의 건축물과 매혹적인 회랑과 금고가 있어 중요한 종교적, 역사적 유적지입니다. 리스본을 내려다보는 언덕 위에 자리 잡은 상 조지 성은 도시와 강의 숨 막힐 듯한 전망을 볼 수 있는 중세의 중요한 요새입니다. 1755년 지진 이후 재건된 바이샤 지구는 도시 계획을 상징하는 격자무늬 거리 패턴을 특징으로 포르투갈을 상징하게 됩니다. 근처에 있는 호시우 광장은 리스본에서 가장 유명한 광장 중 하나이며 수세기 동안 중심적인 만남의 장소이며 수많은 사람들로 붐비며 활기찬 분위기, 어느 각도로 사진을 찍어도 아름다운 분수대, 독특한 파도 무늬의 포장도로는 포르투갈을 방문한다면 꼭 가봐야 하는 장소로 추천드립니다. 코메르시우 광장의 강변에 바로 위치한 카이스 다스 콜루나스는 한때 배가 정박했던 작은 부두로, 고위 인사와 탐험가들이 리스본으로 돌아오는 것을 환영했습니다.
광장을 다녀온 후
코메르시우 광장은 유럽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공공 광장 중 하나로, 역사적 중요성, 건축적 웅장함, 사람들로 활기찬 장소로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타구스 강에 위치하고, 신고전주의 건물이 늘어서 있고, 요셉 1세의 동상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대항해 시대의 해상 강국에서 1775년 이후의 재건의 회복력에 이르기까지 포르투갈의 리스본 지역 역사를 볼 수 있는 광장입니다. 한때 왕권의 중심지이자 포르투갈 무역의 중심지였던 코메르시우 광장은 포르투갈의 과거 영광과 지진 이후 신고전주의 스타일로 광장을 재건하기로 한 결정은 포르투갈이 품위 있게 재건하고자 하는 열망을 반영하며, 주변 도시에도 영향을 미친 새로운 도시 계획 시대를 열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광장을 따라 늘어선 수많은 카페, 레스토랑, 상점은 지역 주민과 관광객 모두에게 활기찬 만남의 장소가 됩니다. 방문객은 타구스 강의 멋진 전망을 감상하며 식사나 커피를 즐길 수 있어 주변 명소를 탐험한 후 휴식을 취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아르코 다 루아 아우구스타, 리스본 대성당, 상 조지 성과 가까워서 축제와 이벤트를 포함한 광장의 문화 활동과 이러한 명소가 결합되어 여행의 즐거움이 배가 될 것입니다. 바칼랴우와 같은 포르투갈 전통 요리를 맛보면 그 나라의 현지인들의 입맛을 알게 되며, 특히 해산물 요리를 꼭 드셔 보시기 바랍니다.